X 세대 뉴에이지(나만의 레트로)

[무우 : 뮤비같은 라인댄스-멜랑꼴리한 Dangerously] Charlie Puth(찰리 푸스)음악에 빠질 준비 하세요!

SOONYOUNG-BAE 2023. 5. 9. 00:24

 

Dangerously - Charlie Puth  - Twinkle Line dance -Choreographer : Hotma Tiarma Purba (INA) & Wandy Hidayat (INA)

찰리푸스 노래 대표곡으로 첫번째는 "Dangerously" 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실패한 관계에 대한 내용이며 이별을 했지만 계속 나아가려고 할 때 오는 감정적 슬픔고통과 혼란에 관한 노래입니다. 가사에는 "아프겠지만 내 마음에 검은 옷을 입은 진실을 외면한 내가 먼저 자책한다", "위험하게 사랑했다" 등 날것의 감성적인 뜻이 담겨 있습니다. 이 가사는  죄책감과 후회, 그리고 이전의 관계에 대한 깊은 사랑과 헌신의 감정을 보여줍니다. 노래의 후렴구는 "이 사랑은 더럽혀졌습니다. 당신이 필요하고 싫어합니다"라는 문구를 반복하여 감정을 극대화합니다. 여전히 이전 사랑했던 사람에 대한 강한 애착을 느끼고 있으며 애절하고 애절한 멜로디에 멜랑꼴리한 피아노 반주와 찰리푸스의 소울풀한 보컬이 가사의 무게감을 더한다. 전반적으로 "Dangerously"는 사랑과 관계의 고통과 복잡성을 탐구하는 강력하고 감동적인 노래입니다. 

elancholy : (장기적이고 흔히 이유를 알 수 없는 ) 우울감 , 구슬픔 통상적으로 딱 이렇다할 이유없이 괜시리 기분이 울적하고 뭔가 애매한 기분이나 느낌이 들 때 '멜랑꼴리하다'라고 표현

Charlie Puth - Dangerously [Official Video]
This is gonna hurt
이건 좀 아플거야

but I blame myself first
하지만 나는 날 먼저 탓하지

Cause I ignored the truth
왜냐하면 내가 진실을 무시했기 때문이야

Drunk off that love, my head up
사랑에 취했었지, 내가 책임질거야

There’s no forgetting you
널 잊은 적은 없어

You’ve awoken me,
넌 날 깨웠어

but you’re choking me
하지만 넌 날 숨막히게 해

I was so obsessed
난 너무 괴로웠어

Gave you all of me,
너에게 내 모든 걸 줬어

and now honestly,
그리고 지금은

I got nothing left
나에게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

I loved you dangerously
난 널 위험하게 사랑 했어

More than the air that I breathe
내가 숨쉬는 공기보다도 더 사랑했지

Knew we would crash at the speed that we were going
우리의 속도가 너무 빨라서 사고가 날 줄 알았어

Didn’t care if the explosion ruined me
그 폭발이 나를 망치더라도 난 상관하지 않았어

Baby, I loved you dangerously
자기야, 나는 널 위험하게 사랑했어

I loved you dangerously
나는 널 위험하게 사랑했어

Usually, I hold the power with both my hands
보통 난 내 양손에 힘을 지니고 있어

Tied behind my back
지금은 등 뒤로 묶여있어

Look at how things change,
일들이 어떻게 변해 가는지 지켜보지

cause now you’re the train
왜냐하면 지금 너는 기차이고

And I’m tied to the track
나는 철로에 묶여있기 때문이야

You’ve awoken me,
넌 날 깨웠어

but you’re choking me
하지만 넌 날 숨막히게 해

I was so obsessed
난 너무 괴로웠어

Gave you all of me,
너에게 내 모든 걸 줬어

and now honestly,
그리고 지금은

I got nothing left
나에게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

I loved you dangerously
난 널 위험하게 사랑 했어

More than the air that I breathe
내가 숨쉬는 공기보다도 더 사랑했지

Knew we would crash at the speed that we were going
우리의 속도가 너무 빨라서 사고가 날 줄 알았어

Didn’t care if the explosion ruined me
그 폭발이 나를 망치더라도 난 상관하지 않았어

Baby, I loved you dangerously
자기야, 나는 널 위험하게 사랑했어

You took me down, down, down, down
넌 날 거절했어

And kissed my lips quick goodbye
그리고 내 입술에 작별의 키스를 하지

I see it now, now, now, now
난 이제야 알아

It was a matter of time
시간이 해결해 줄 일이라는 걸

You know I know, there’s only
너와 나는 알지

one place this could lead
이것이 도달할 장소는 단 하나라는 걸

Cause you are the fire, I’m gasoline
넌 불이고 나는 기름이기 때문이야

I love you, I love you, I love you
난 널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I loved you dangerously
난 널 위험하게 사랑 했어

More than the air that I breathe
내가 숨쉬는 공기보다도 더 사랑했지

Knew we would crash at the speed that we were going
우리의 속도가 너무 빨라서 사고가 날 줄 알았어

Didn’t care if the explosion ruined me
그 폭발이 나를 망치더라도 난 상관하지 않았어

Baby, I loved you dangerously
자기야, 나는 널 위험하게 사랑했어

Ooh, I loved you dangerously
나는 널 위험하게 사랑했어

Ooh ooh, I loved you dangerously
나는 널 위험하게 사랑했어

요즘은 영화에 푹빠지다. 구냥 지친 일과 후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건 무엇인가 생각하다 취미를 붙이려 한다. 나의 이력에 새길 수 있는 간단한 거 몇자 적어본다. 음악감상. 웹서핑. 운동. 추가로 영화감상. .. 웹서핑 중 찰리 푸스의 음악에 푹 빠지다.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수어사이드스쿼드
이노래는 진짜 어떤 영화에도 다 잘 어울린다....